바이어 FGI 운영

  • - 유통바이어 및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그룹 인터뷰 진행
  • - 상품 컨셉, 신상품 품평, 메뉴 품평등 기획한 상품을 유통현장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Pre-Test를 진행함으로써 상품의 품질개선 및 보완 진행
  • - 바이어(현업 MD, 상품/메뉴 기획자, 마케팅 담당자 등) FGI를 통한 유통 시장 진입이 가능한 상품 개발 및 출시
  • - 소재성 제품인 경우, 전문쉐프를 통해 이를 활용한 메뉴화 및 식사 형식의 갈라디너 운영

년간 상품 공급 캘린더 운영

  • - 단기적인 프로그램이 아닌 연중 공급 계획 수립이 가능하도록 경로별/시즌별 캘린더 보유(기획 단계부터 상품 제안이 가능)
  • - 각 유통경로별 이슈 정보 및 지역별/시즌별 식재료 DB를 통한 시기에 맞는 상품 제안 및 프로모션 진행

상품에 대한 품질관리 및 생산공정 개선을 위한 오디트(Audit)

  • - 농식품업체의 경우 위생 및 안전성 검증이 가장 필요하며, 대형업체들의 경우 자체 Audit 기준에 따라 납품업체를 선정
  • - Audit 진단을 통하여 업체의 현재 위생 및 안전관리 현황을 파악하여 상품 개선방향 도출

디자인 & Package 개선프로그램 운영

  • - 실질적, 현실적, 실효성 있는 지역·중소기업 맞춤형 개발 프로세스 IBIZM을 통해 지역·중소기업에 특성에 최적화된 전략적 접근정
  • - 차별적인 제품/기업의 스토리(One Story) 발굴, 일관된 톤 앤 매너(One Voice)로 Verbal에서 Visual까지 유기적으로 구현(Realize)

One Voice & Story 전략

(주)서해수산 식품통합브랜드

홈쇼핑 런칭 특화 프로그램 운영

  • - 홈쇼핑 방송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품의 히스토리 관리 및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심도 분석하여 차별화된 영상에 담아 매출에 반영

홈쇼핑 카다로그 특화프로그램 운영

  • - 홈쇼핑VIP 고객 대상 산지투어 프로그램을 운영(년간 식재 정보 공유)
  • - 이와 연계한 체험 및 상품 판매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양한 체험 및 판매 채널 운영
  • - CJ오쇼핑_식객원정대 : VIP고객 대상 산지투어 프로그램 운영
  • - GS홈쇼핑_GS "대발이" MD : MD가 직접 산지를 방문하여 재배, 수확, 상품화 과정을 자세하게 소개하는 프로그램

온라인 쇼핑몰 연계 지역특산품 판매 프로그램 운영

  • - 지역 및 자원에 기반한 컨텐츠 및 스토리를 바탕으로 하는 지역 특산품 판매 프로그램 운영
  • - 이와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 및 확장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높임

외식업체 메뉴제안 프로그램 운영

  • - 상품 기획 시 메뉴를 함께 개발하여 대형 외식프랜차이즈에 메뉴로 제안하여 입점 추진(년간 식재 캘린더를 이용한 계획 수립)
  • - 입점 프로모션을 통한 인지도 제고, 매출 확대 도모

쉐프 커뮤니티 활용 LISS 프로그램 (LISS : Local Ingredient Seasonal Simple)

  • - 쉐프 커뮤니티의 식재료 탐방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지역제품 소개
  • - 정기적으로 젊은 쉐프를 모집하여 지역을 방문하여 식재료 탐방 및 홍보 진행 → 지역 식재료를 이용한 레시피 확보 및 확산

채널별 다양한 입점 프로모션 진행(대형마트/외식/백화점)

  • - 일시적인 홍보가 아닌 채널입점 후에 지속적인 거래를 위한 홍보 프로그램 운영
  • - 유통 채널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
  • - 적정한 비용으로 최대의 홍보효과 창출이 가능한 프로모션 진행